거북이목증후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울산바위 조회 2회 작성일 2021-06-21 21:04:28 댓글 0

본문

거북목 증후군 [건강플러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진 거북목 증후군이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C자형 커브를 이루어야 할 목뼈가 일자형으로 변형됐다가, 더 악화되어 거북이의 목처럼 앞으로 나오고 그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거북목 증후군. 거북목 증후군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5년에 비해 4년 새 16%가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정형외과 이동호 교수 인터뷰]
“컴퓨터를 사용할 때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낮으면 머리가 아래로 향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고개가 자연스럽게 숙여지면서 목이 앞쪽으로 길어지게 됩니다.
목이 앞쪽으로 길어지게 되면목과 어깨의 근육은 물론 척추에도 무리가 생겨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 컴퓨터 모니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책을 볼 때도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거북목 증후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인의 머리 무게는 4.5kg~6kg정도인데요, 고개가 1cm 앞으로 나올 때마다 목에 가해지는 하중은 2~3kg이 더해집니다.
머리를 거북이처럼 앞으로 5cm 정도 뺀다면 목에 최고 15kg의 부담이 더해지는 셈인데요, 이 때 목과 어깨에 통증이 생기는 것은 물론, 목 디스크로 진행이 될 수도 있고, 뒷머리와 뒷목 쪽에 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을 스스로 진단해 볼까요?
첫째, 어깨와 목 주위가 자주 뻐근하다.
둘째, 옆에서 보면 고개가 어깨보다 앞으로 빠져나와 있다.
셋째, 등이 굽어 있다.
넷째, 쉽게 피로하고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다.
다섯째 잠을 자도 피곤하고 뒷목이 불편하다.
이 중 두세 가지 이상의 증상이 있다면 거북목 증후군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거북목 교정에 효과적인 스트레칭 운동을 소개합니다.
먼저 반듯이 선 상태로 벽에 기댑니다.
발 뒤꿈치와 엉덩이, 어깨와 뒤통수를 벽에 밀착하고, 뒷목이 당기도록 턱을 최대한 당겨줍니다. 이 자세를 5분 간 유지하고, 이를 3~4세트 반복합니다

[정형외과 이동호 교수 인터뷰]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 어깨와 가슴을 펴고, 모니터를 눈높이까지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할 때도 고개를 들고 최대한 눈높이와 맞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한 시간에 한번씩 5~10분 정도는 서 있거나, 목과 어깨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거북목 증상이 심한 경우, 전문적인 기관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교정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3개월 이상 치료를 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일상 생활에서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어깨를 펴고 턱을 당겨 보세요.
조금만 신경 쓰면 거북목 증후군은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은정 : 일자목 알려주세요
박선희 : 제가 거북목이아주 심한데 목뒤에 가로줄이생기는건 왜그런건가요?
류정훈 : e학습터 땜에 왔는데
e학습터도 안 할가요?.......((퍼벅
.
.

.
.
.
.
.그냥 할게요
이하진 : 거북목???
better soc : 걷고 뛰먄 해결, 운도웁족이 원인, 벼개 없이 자세요, 목운동 저절로,,,

[#비디오헬스] 계속되는 어깨 통증, 혹시 당신도 거북목증후군?! 거북목증후군 증상과 예방법

대한민국 국민 244만 명이 앓고 있는 질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통증이 생기는 거북목증후군!

거북목증후군은 목과 어깨에 통증을 부를 뿐 아니라
목 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어 평상시에 관리가 중요한데요.

어깨통증을 비롯해 두통과 손 저림, 뻑뻑한 눈까지~
거북목증후군의 증상부터
잘못된 자세를 비롯해 거북목증후군을 부르는 원인은 무엇인지~

당신에게도 찾아올 수 있는 거북목증후군의 원인부터 증상을 비롯해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예방법까지!
비디오헬스에서 모두 알려드립니다.

#목 #어깨 #통증 #거북목증후군 #목디스크 #두통 #피로감 #자세 #스트레칭 #베개 #예방법 #스마트폰 #컴퓨터 #카드 #뉴스
라라라 : 눈이 나이가 들어 글자가 안보여요
다른 듯 같은 곳을 : 뒷짐지고 걷기~
얼마 전부터 의식하며 실천하고 있는데 몸의 변화를 느끼고 있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 - 퇴행성의 시작, 일자목과 거북목 증후군.20160217

퇴행성의 시작, 일자목과 거북목 증후군
김지원 : 잘보고갑니다+e학습터에서오신분??
김설하 : 영상 잘 봤어요! 자세한 설명 도움 너무 많이 되네요!!! 평소에 자세가 안좋아서 목부터 허리까지 좋지 않아서 꾸준히 운동, 스트레칭, 물리치료 하면서 자세교정 중인데 오래 앉아
있을때마다 너무 몸이 무겁더라구요 자세에 도움 될만한거 알아보다가 친척이 추천해 줘서 새로 알게된 허리큐 자세교정 의자 로 바꾼 후 부터는 하루가 다르게 몸이 가볍고 편하더라구요
허리큐 자세교정 의자 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중에 팔걸이 기능이 자세 유지시켜 주는데 완전 신세계더라구요 허리큐 자세교정 의자 도움도 받으면서 운동 도 같이 해주면
효과가 두배는 빠르게 좋아지더라구요 !!!!!! 특히 스트레칭 꾸준히 해주는것두 자세교정 하는데 너무 중요하더라구요 !!!

... 

#거북이목증후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53건 7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i60b38slyinxjuk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